[이베스트 종목분석] 현대건설기계, 2분기 실적 고점 예상... '매수'
[이베스트 종목분석] 현대건설기계, 2분기 실적 고점 예상... '매수'
  • 진재성
  • 승인 2019.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현대건설기계에 대해 목표주가 62,000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장도성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건설기계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9049억원(YoY -2.7%), 영업이익 588억원(YoY -4.8%, OPM 6.5%)를 전망한다”며 “매출액 역성장은 작년 하반기부터 지속되는 신흥국 판매량 저조와 인도 4~5월 총선에 의한 판매량 저조, 국내 역성장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하지만 우호적인 시장환경에 따라 중국과 북미시장의 소폭 성장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장 연구원은 “현대건설기계의 올해 실적중 1분기가 가장 저점이며, 2분기가 가장 고점이 될 전망”이라며 “중국 통상적으로 3~5월 성수기에 따른 판매량 증가한다는 점, 인도 총선 이슈가 해소되는 5월말부터 반등이 예상된다는 점, 달러 강세 기조 완화에 따른 신흥국 판매량이 회복될 것이라는 점 등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대건설기계의 투자포인트 중 하나인 중국법인 지분 확대작업이 상반기 중 완료될 예정”이라며 “하반기부터는 이익 기여도가 높은 중국법인 지분확대로 지배순이익 비중 확대가 예상된다”고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