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 종목분석] 슈피겐코리아, 최대주주 블록딜... 펀더멘털 끄덕 없다
[이베스트 종목분석] 슈피겐코리아, 최대주주 블록딜... 펀더멘털 끄덕 없다
  • 진재성
  • 승인 2019.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슈피겐코리아에 대해 목표주가를 105,000원으로 유지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최대주주 블록딜에 따른 단기 주가 변동성이 심화될 수 있으나 주가 추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김한경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슈피겐코리아 주가는 최대주주 블록딜 뉴스로 주가 변동성이 확대됐다”며 “이번 블록딜은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세제 개편으로 신설된 송환세 영향으로 과세 대상 특정외국법인(CFC) 요건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슈피겐코리아의 최대주주 지분율은 종전 59.2%, 미국계 지분은 4%로 추정되어 CFC에 해당했으나 블록딜 후 최대주주 지분율이 40%까지 하락했다. 현재 미국계 지분 합산 지분율은 44~45%로 추정된다. 김 연구원은 CFC 이슈가 해소된데 따라 추가적인 대주주 지분 매각 가능성은 낮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그는 “이번 블록딜에 따른 매물 출회로 단기 주가 변동성은 심화될 수 있다”면서도 “동사 주가가 2019F P/E 8.8배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어 추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동사 펀더멘털에는 이상이 없다는 판단”이라며 “단기이슈로 마무리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