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안나 카레니나', 개막전 GV행사… 기대감 '증폭'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 개막전 GV행사… 기대감 '증폭'
  • 조나단 기자
  • 승인 2019.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의 주인공이 한자리에 모였다. 

좌측부터 배우 김우형-김소현-민우혁

 

좌측부터 배우 민우혁-김우형-김소현

 

지난4월 15일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는 개막을 약 5주 앞둔 뮤지컬<안나 카레니나(기획/제작_㈜마스트엔터테인먼트/연출_알리나 체비크(Alina Chevik)>의 주연 배우와 연출가를 무대 밖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메가박스의 큐레이션 프로그램인 ‘클래식소사이어티’는 뮤지컬<안나 카레니나> 러시아판 공연실황 상영을 기념하여 공연제작사 ㈜마스트엔터테인먼트와 함께 GV프로그램을 기획 해 [클소토크 : 뮤지컬<안나 카레니나>(이하 ‘클소토크’)]’를 개최했다. 

 

좌측부터 배우 민우혁-김우형-김소현 연출 알리나 체비크

 

이번 행사는 배우들과 함께 하는 특별상영 뮤지컬<안나 카레니나>와 작가 ‘조승연’의 ​SMALL LECTURE <안나 카레니나를 통해 본 제정러시아의 빛과 그림자>, ‘안나’ 역의 배우 ‘김소현’과 ‘브론스키’역의 배우 ‘김우형’, ‘민우혁’, 연출가 ‘알리나 체비크’와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로 이루어졌다.  

조승연 작가

 

​공연실황 상영 후 진행된 ‘조승연 작가의 SMALL LECTURE’는 약 1,700페이지 분량의 방대한 소설 『안나 카레니나』의 극중 시대적, 사회적 배경에 따른 문화와 러시아의 전통적인 성씨제도 등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이루어져 관객들로 하여금 약 2시간 반으로 압축 해 만들어진 뮤지컬<안나 카레니나>를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로 큰 호응과 높은 집중도를 이끌어냈다.

​​이어 진행된 GV에는 배우 김소현, 김우형, 민우혁과 약 1년만에 한국을 다시 찾은 연출가 알리나 체비크가 공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는데, 특히 이번 GV는 공연의 런칭 이후 주연 배우들과 연출가가 관객들과 처음으로 만나는 자리로 각 출연진들의 설레는 마음이 객석까지 전해졌다는 후문이다. 

 

 

준비된 질문 이외에 현장의 관객들도 질문에 참여 해 예정된 시간을 훌쩍 넘기며 대화가 이어지기도 했다.

​연출가 알리나 체비크는 러시아의 고전을 한국 관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소개하기 위한 계획과 노력, ​박창학 작사가의 참여로 유려하고 아름다운 가사로 업그레이드 된 이번 공연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그는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는 한 번이 아니라 두번 그리고 세번을 봐도 매번 색다른 재미를 주는 작품, 실제로 한번 만 공연을 본 관객이 드물 정도로 재밌는 작품이다. 극 속에 숨겨진 이야기들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찾는 것 또한 또하나의 재미가 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배우들은 뮤지컬<안나 카레니나>로 자신들을 이끈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뮤지컬과는 다른 뮤지컬<안나 카레니나>만의 매력과 작품에 임하는 각오, 연습 중 에피소드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뮤지컬 배우 김소현은 "연습 중이다. 아직 합을 다 맞춰보지 않아서 어떤 부분이 좋다. 좋았다고 말할 수는 없는 것 같다. 더 열심히 준비한테니 공연을 보러 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우 김우형은 "롤러스케이트를 타는 장면이 있는데, 그 장면이 짧지만 중요한 장면이라 작품을 맡고나서부터 고민을 많이했다"며 "첫 연습을 하고 온몸에 알이베겼다. 지난해 같은 배역을 맡았던 민우혁 배우에게 도움을 청하기도 했다"고 고백했다. 민우혁 배우는 "그걸 어려워 하더라"라고 너스레를 떨었고, 이런 모습을 본 연출가 알리나 체비크는 "민(민우혁)이 처음 스케이트를 탔을때 생각을 못하고 있는 것 같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뮤지컬<안나 카레니나>는 러시아의 대 문호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Lev Nikolayevich Tolstoy)’의 3대 걸작 중 하나인 소설 『안나 카레니나(Anna Karenina)』를 원작으로 러시아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로덕션 중 하나인 ‘모스크바 오페레타 씨어터’에 의해 2016년 재탄생 되었다. 아름답고 매혹적인 ‘안나’라는 한 여인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사건 속에서 가족과 사랑 등 인류 본연의 인간성에 대한 예술적 통찰을 담아낸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아온 뮤지컬<안나 카레니나>는 2019년 5월 17일부터 7월 14일까지 한남동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되며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을 통해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