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종목분석] 아모레퍼시픽, 하반기부터 실적 개선... 목표가 ↑
[한투증권 종목분석] 아모레퍼시픽, 하반기부터 실적 개선... 목표가 ↑
  • 진재성
  • 승인 2019.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260,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아모레퍼시픽의 국내외 성장세가 주가의 상향을 이끌 것이라는 분석이다.

나은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성장 방향은 국내에서 해외사업으로 이동하고 있고 해외 채널 및 마케팅 투자는 점진적으로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반기부터 실적 개선이 시작되어 글로벌 경쟁업체들보다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는 것이다.

중국 고가 화장품 시장에서의 선전이 기대된다. 나 연구원은 “중국 화장품 고도화가 본격화되면서 럭셔리 화장품을 보유한 글로벌사들의 실적이 작년부터 개선되고 있다”며 “아모레퍼시픽은 경쟁사들보다 시장진출이 늦었으나 럭셔리 브랜드 유통망 확장 및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중국 매출에서 럭셔리 비중은 작년 18%에서 2020년 30%로 상승할 전망이다.

국내 면세점 역시 회복 국면에 들어섰다. 나 연구원은 “인당 구매액보다 트래픽에 중점을 두는 동사의 전략으로 인해 점유율 반등은 더디지만 해외 면세점 확대와 중국인 인바운드 관광객 회복으로 점진적인 개선이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이어 “내수 부문 구조조정 및 리뉴얼이 일단락되는 상반기를 저점으로 하반기부터 점진적인 회복이 예상된다”고 부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