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POSCO, 철광재 가격 상승... 주가 상승 지지
[NH증권 종목분석] POSCO, 철광재 가격 상승... 주가 상승 지지
  • 진재성
  • 승인 2019.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POSCO에 대해 목표주가 320,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각각 유지했다. 철광석 가격 상승과 미·중 무역분쟁 합의 가능성 등 철강재 가격 상승과 함께 주가 상승을 지지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변종만 NH투자증권 연구원은 “POSCO의 올해 1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16조4336억원(+3.6% y-y), 영업이익 1조1725억원(21.2% y-y)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당사 추정치기준으로 시장 컨센서스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유사한 수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별도 영업이익은 8293억원으로 전년대비 18.4%, 전년 동기대비 5.4% 하락할 것으로 내다봤다. 변 연구원은 “탄소강 ASP(평균판매단가)는 전분기대비 2만3천원 하락하는 반면, 톤당 원료투입가는 9천원 가량 상승해 ‘제품가격-원가’의 스프레드는 악화되었을 것으로 추정했다”면서 “다만 판매량은 재고분 판매가 늘면서 전분기대비 10.7% 증가해 스프레드 축소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을 상쇄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주가에는 철강재 가격 상승여부가 중요한 변수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변 연구원은 “중국 철강시장에서 열연 유통가격은 올 들어 7.1% 올랐고, 최근 한달동안에도 4.1% 상승했다”며 최근 철광석 가격이 브라질의 광산댐 붕괴사고와 호주 싸이클론 영향으로 공급에 차질이 생기면서 가격이 상승을 거듭하고 있어 철강재 가격 상승을 지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미·중 무역분쟁 합의 가능성이 높아진 것도 철강가격에 긍정적인 대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