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디지털 미디어 대행사 인크로스 인수
SKT, 디지털 미디어 대행사 인크로스 인수
  • 이병철 기자
  • 승인 2019.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디지털미디어 시장 확대를 위해 NHN(옛 NHN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인크로스를 인수한다. 인크로스는 2007년 설립된 국내 3위 디지털미디어 대행사이다.

SK텔레콤은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인크로스의 경영권을 인수하기로 최대주주인 NHN과 합의했다. 인수 대상은 NHN이 보유한 인크로스 지분 34.78%다. 인수 가격은 500억~600억원으로 알려졌다.

디지털 미디어 대행사는 인터넷 및 모바일 등을 활용해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말한다.  인터넷 배너광고, 검색광고 위주로 시작했지만 통신기술 발달로 최근 유튜브 등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한 광고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업계 1위는 KT 계열의 나스미디어다.

SK텔레콤은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 KT와 본격적으로 경쟁하기 위해 인크로스 인수를 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