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장관 후보자 두고 '갈등' 격화
여야, 장관 후보자 두고 '갈등' 격화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9.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 정치사회부-오혁진 기자] 국회가 얼어붙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야당의 반발이 심해질 것이 때문이다. 

지난 7일 문재인 대통령은 박영선 후보자와 김연철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를 국회에 요청했다. 그러나 여야는 청문보고서 채택에 합의하지 못하고 있다. 

8일 청와대는 두 후보자를 포함해 진영 행정안전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등 장관 후보자 5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권은 마지막 기회라도 잡아야 한다. 국민을 상대로 오기를 부리면서 여전히 편향되고 편협한 인사정책을 고수한다면 국정포기 선언과 다르지 않다”고 비판했다.

김수민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도 “임명강행은 국회가 잔인한 4월 국회가 되던, 쑥대밭이 되던 알 바 아니라는 청와대의 고집일 뿐”이라고 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한국당이 고집을 부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8일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서울 종로구 경교장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한국당은 4월 국회에서 고성 산불 후속조치와 탄력근로제, 최저임금과 같은 민생입법, 데이터 3법 등 경제활성화 법안은 관심 없다. 심지어 고성 산불도 정쟁 소재로 계속 삼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겨냥해 "전직 경기지사라는 사람은 촛불을 좋아하더니 온 나라에 산불이라고 하고 대변인은 대통령 지시 보고 빨갱이라고 막말까지 하고 있다"며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을 위해 추경을 편성하자는 말에 대해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선심성 추경이라고 일축했다. 한국당은 지난 넉 달간 국민과 민생, 경제 활성화를 위해 무엇을 했는지 되돌아보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국당은 수틀리면 국회를 멈춰 세우고 아무 일도 못하게 하는 정쟁만 해왔다"면서 "탄력근로제 기간 확대도 처리하자고 합의해놓고 3월 국회에서 법안 처리를 무산시켰다. 과거 자신들이 내걸었던 공수처, 검경수사권 분리에 대해서도 게슈타포라는 허무맹랑한 비판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야의 갈등이 심해지면서 4월 임시국회에서도 미세먼지·강원산불과 관련한 추가경정예산 편성,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 등에 대한 합의는 어려워질 수밖에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