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 LG전자, 가전·TV부문 실적 호조... 성장세 지속
[이베스트투자증권] LG전자, 가전·TV부문 실적 호조... 성장세 지속
  • 진재성
  • 승인 2019.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LG전자에 대해 목표주가 90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가전과 TV부문의 실적 호조로 연간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어규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최악의 미세먼지 영향으로 공기청정기, 건조기, 스타일러 등 LG전자의 신규 가전 판매가 호조를 기록했다”며 “공기청정 기능이 포함된 에어컨 수요도 견조하며 H&A 사업부 영업이익이 6417억원(+16.0%, YoY/ +512%, QoQ)으로 전사 실적 호조에 기여했다”고 판단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LG전자의 올해 연간 실적은 매출액 63.3조원(+3.1%), 영업이익 2.7조원(+1.9%, OPM 4.4%)으로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도 가전과 TV부문의 영업이익이 2.9조원 수준으로 전사이익을 웃도는 가운데, MC부문의 적자폭 축소 규모가 전사 실적을 좌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MC부문의 연간 적자 규모는 전년비 약 9000억원 수준으로 제한적인 감소는 불가피할 것으로 예측했다.

어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2019년 북미 무역분쟁 이슈와 글로벌 매크로 불확실성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동사는 가전과 TV부문의 실적 호조와 ZKW 인수를 통한 VC부문 반등으로 연간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라며 “현주가는 PER 8.4배(2019년 기준)로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