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증권] CJ ENM, 미디어 부문 체질개선… 목표주가↑
[미래에셋대우증권] CJ ENM, 미디어 부문 체질개선… 목표주가↑
  • 진재성
  • 승인 2019.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은 CJ ENM에 대해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10000원을 신규 제시했다.

박정엽 미래에셋대우증권 연구원은 “작년 7월 합병을 통해 출범한 CJ ENM은 현재 멀티플 회복국면에 들어섰다”며 “올해는 영업이익의 과반이 커머스가 아닌 미디어(방송+영화+음악)에서 창출되는 첫 해다”라고 밝혔다. 적정 멀티플 역시 상향 조정될 여지가 크다는 분석이다.

박 연구원은 투자 포인트로 먼저 미디어 부문 체질개선을 꼽았다. 그는 “CJ ENM의 디지털 광고 고성장(+33%)을 통해 올해 동사의 수익성이 제고될 전망”이라며 “CJ ENM은 디지털에서 더욱 강한 사업자”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부터는 유튜브와 MCN을 통한 글로벌 시장 성장에도 본격적으로 돌입한다”며 “최근 2분기 CJ ENM의 디지털 광고 성장이 각각 52%, 72%로 크게 반등한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박 연구원은 두 번째 투자 포인트로 음악 부문 재평가를 선정했다. 음악 사업이 막강한 프로모션 채널을 가진 글로벌 기획사 비즈니스로 도약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Mnet 채널 시너지에 기반한 동 부문은 업계내 비교가 무색한 높은 히트율이 전제된다”며 “내년까지 글로벌 그룹 2팀이 추가되는데 이들은 잠재 레버리지와 성공 가능성이 모두 높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