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증권] NH투자증권,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 가능성 ↑
[이베스트증권] NH투자증권,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 가능성 ↑
  • 진재성
  • 승인 2019.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NH투자증권에 대해 목표주가는 17000원을 유지하고, 투자의견도 매수를 유지했다. 1분기 순이익 어닝 서프라이즈가 기대된다며 업종 내 최선호주를 유지했다.

박혜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NH투자증권의 1분기 실적을 819억원, 시장의 컨센서스는 861억원으로 각각 전망했는데 20% 이상 상회할 가능성이 점증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적 호조는 IB(기업 금융)에서 크게 나타날 것으로 분석됐다. 박 연구원은 “ECM(주식자본시장)에서 현대오토에버와 드림텍 등 작년보다 다수의 IPO를 진행했다”면서 “특히 경쟁력이 있는 부동산과 대체투자부문에서 여전히 ‘빅 딜(big deal)’을 수행하며 관련이익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아울러 “전분기 이익변동성을 크게 확대시킨 ELS수익이 당 분기 글로벌 지수상승과 더불어 만회될 가능성이 커 이를 포함한 상품운용 수익이 개선될 전망”이라고 부연했다.

박 연구원은 “당 분기 동사의 양호한 실적이 고무적인 이유는 거래대금이 9조원에 그쳤음에도  IB, 상품운용, PI 등 자본활용이 이루어지는 부문에서 이익이 개선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NH투자증권은 거래대금에 상관없이 분기 실적 1000억원은 가능한 증권사가 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