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종목분석] 종근당, 높아진 연구개발 역량 재평가 기대
[신한금투 종목분석] 종근당, 높아진 연구개발 역량 재평가 기대
  • 진재성
  • 승인 2019.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종근당에 대해 목표주가를 135000원으로 유지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높아진 연구개발 역량 재평가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종근당은 제약주 Top pick으로 제시했다.

배기달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종근당은 연간 70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이 창출되며 분기 300억원 이상을 R&D에 쏟고 있는 동사의 시가총액은 현재 1조원을 약간 웃돌고 있다”며 “신약 가치가 거의 반영되고 있지 않는 부담없는 주가 수준이기에 저가일때 투자해야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종근당의 올해 매출액으로 974억원(+4.4%, 이하 YoY), 영업이익은 738억원(-5.3%)을 전망했다. 배 연구원은 외형 성장에도 영업이익이 감소한 이유는 R&D 투자 확대 때문이라고 밝혔다. 다만 영업이익과 연구개발비용을 합하면 5.4% 오른 2032억원이라며 펀더멘탈은 견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 연구원은 높아진 연구개발 역량의 재평가를 기대했다. 그는 “현재 승인받은 국산 신약 30개 중에서 2개를 보유하고 있고 국산 20호 신약 당뇨병치료제 ‘듀비에’는 올해 매출액이 168억원으로 예상돼 상업적으로도 성공한 품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경규용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CKD-506)은 유럽에서 임상 2상이 진행되고 있고 헌팅턴 치료제인 ‘CKD-504’는 한국과 미국에서 임상 1상이 이뤄지고 있어 R&D 성과가 기대된다”고 부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