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국회 인사청문회 후보자 7명 채택 '거부'
한국당, 국회 인사청문회 후보자 7명 채택 '거부'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9.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이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친 7명의 장관 후보자 모두 채택을 거부하기로 했다. 

28일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권 인사청문회 평가회의'에서 장관 후보자 7명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거부를 결정하고, 이들에 대한 지명철회와 사퇴를 촉구했다. 이는 여당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 접대 의혹 공세에 맞서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황교안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사람들이 과연 장관 자격이 있다고 국민이 생각하겠는가"라며 "완벽한 부적격자들을 체크했다고 주장하는 청와대 검증라인도 전원 교체해야 한다"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부동산 투기, 탈세, 병역법 위반 등 일반 국민은 평생 하나라도 위반하기 어려운 위법행위들을 수차례 반복한 후보들"이라며 "청와대 인사검증 7대 기준은 이미 선발기준이 됐다"고 꼬집었다.

앞서 전날 인사청문회에서 '황교안 장관에게 김학의 CD의 존재를 알렸다'고 밝힌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를 상대로 고발 등 형사 조치를 취할 것임을 시사했다.

황 대표는 "(김 전 차관 임명 당시) 인사검증 업무를 담당한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빼놓은 검찰과거사위의 권고야말로 전형적인 이중잣대 정치공세이자 치졸한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채동욱 당시 검찰총장에 대해선 왜 한마디도 안 하고 있나"라며 "지난 정권만 파헤치는 정권 아래 검찰도 믿을 수 없다.

민경욱 대변인은 논평에서 "박 후보자는 해당 동영상 CD에서 정확히 무엇을 보았고, 그 CD를 언제, 어디서, 누구로부터 입수했는지 경위를 밝혀야 한다"며 "못 밝힌다면 박 후보자가 CD를 (황 대표에) 보여줬다는 말은 거짓이었다는 것을 자인하는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