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KT 채용비리 9건 확인…이석채 전 회장 소환 초읽기
檢, KT 채용비리 9건 확인…이석채 전 회장 소환 초읽기
  • 하상인 기자
  • 승인 2019.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전 전무·서유열 전 홈고객부문 사장 구속
김성태 의원 딸 2012년 하반기 정규직 채용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을 비롯해 총 6명의 KT 부정채용에 연관된 혐의를 받는 서유열 전 KT홈고객부문 사장이 27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을 비롯해 총 6명의 KT 부정채용에 연관된 혐의를 받는 서유열 전 KT홈고객부문 사장이 27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사진 뉴시스)

검찰이 'KT 채용비리 의혹' 9건에 정황을 확보하면서 이석채 전 KT회장에게 볼똥이 튀고 있다.

서울남부지검은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에 대한 의혹으로 시작된 KT 부정채용 사례를 최소 9건 확보한 것으로 27일 확인됐다.

김 의원의 딸은 2011년 4월 KT 경영지원실 KT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채용됐다. 이후 2012년 하반기 공채로 정규직이 됐다가 지난해 퇴사했다.

검찰은 2012년 하반기 공채 1차 전형인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에 김 의원 딸의 이름이 없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검찰은 2012년 유력인사와 관련한 채용 비리 사례는 하반기 공개 채용에서 5건, KT홈고객부문 별도 채용에서 4건이 드러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KT 전 전무 김모(63)씨를 최근 구속했다. 김씨는 김 의원 딸이 KT 공개채용에 최종합격한 2012년 하반기 당시 인재경영실장으로 근무했다.

김씨는 검찰 조사에서 '윗선' 지시를 받고 김 의원 딸 특혜채용에 관여했다고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김씨에게 김 의원 딸의 이력서를 전달하면서 특혜를 지시한 윗선이 서유열 전 KT 홈고객 부문 사장이라고 보고 있다.

검찰은 지난 25일 서 전 사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법원은 이날 "증거인멸 및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