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패스트트랙 두고 '내홍' 감정싸움까지
바른미래당, 패스트트랙 두고 '내홍' 감정싸움까지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9.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 정치사회부-오혁진 기자] 바른미래당이 선거법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을 두고 당내 이견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조용한 행보를 보이던 유승민 전 대표까지 나서면서 당내 갈등은 심화되는 분위기다. 

20일 오전 바른미래당은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 겸 의원총회를 비공개로 열었다. 유승민 전 대표를 포함해 정병국, 이혜훈, 하태경, 유의동, 김중로, 지상욱, 이언주 의원 등이 의원총회 소집 요구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김관영 원내대표는 지난 19일 패스트트랙에 대한 당론 채택 요구에 의무사항이 아니라고 밝힌 바 있다. 

이 때문에 바른정당 출신 의원들이 반발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패스트트랙 3분의 2 당론이 필요 없다는 발언은 너무 경솔했다"며 "당론 결정이 필요한지 여부는 원내대표 독단으로 판단할 수 없는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지상욱 의원도 "국민들이 잘 알지도 못하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당 소속의원들의 추인을 받아야 하는 당헌에 적시된 절차도 무시한 채 결과에 있어서도 여당과 정의당에만 이로운 선거제도와 주요 법안들을 왜 이렇게 처리하려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에 김 원내대표는 20일 MBC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지 의원이) 민감한 시기에 저한테 전화도 안 하고 일방적으로 (페이스북에) 본인의 생각을 쓰셨는데 상당히 유감"이라고 말했다. 

당내 이견차이가 감정싸움으로까지 번지면서 정치권 일각에서는 바른미래당이 현재 ‘활화산’이라는 말이 나온다. 바른미래당의 감정싸움이 격화되면 분열하는 것은 시간문제라는 것이다.

한편 바른미래당의 패스트트랙의 당론 채택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당론 채택을 위해선 현재 당무 불참을 선언한 박선숙, 이상돈, 장정숙, 박주현 의원을 제외한 총 25명 중 17명의 찬성을 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