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SK이노베이션, EV 배터리 사업 전망 '맑음'... 목표주가 ↑
[하이투자증권] SK이노베이션, EV 배터리 사업 전망 '맑음'... 목표주가 ↑
  • 진재성
  • 승인 2019.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햐이투자증권은 SK이노베이션에 대해 목표주가를 250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를 주문했다. 정유업황 회복세와 EV배터리 사업가치가 부각된데 따른 분석이다.

원민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반등한 정제마진의 회복세의 지속이 안정적 실적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첫 번째 투자포인트”라며 “최근 정제마진의 반등은 단순한 글로벌 정제설비 정기보수에 기인하는 것이 아니라 2020 IMO 선박연료 규제 강화에 대응해 수율 조정이 같이 들어간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원 연구원은 “미국의 정기보수는 2월, 중국은 3월부터 시작됐는데 일반적으로 2~3개월 지속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1분기 정제마진은 양호한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2분기에도 파이프라인 증설에 따른 두바이 유-서부 텍사스산 원유 갭 축소와 2020 IMO 선박연료 규제 강화로 인한 경유 수요 증가가 정제마진 강세를 지지하는 요인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IMO 규제로 인해 정유사들이 경유 수율을 높이고 휘발유 수율을 낮출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RUC에서의 수익성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원 연구원은 EV배터리 사업가치 주가 반영 전망을 두 번째 투자포인트로 꼽았다. 그는 “동사는 22년 EV 배터리 생산능력 목표를 660GWh로 제시하고 있다”면서 “현재 보유/증설 중인 설비를 감안하면 21.5GWh의 증설계획이 추가적으로 발표될 것인데,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 및 중국의 가능성이 높아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향후 SK이노베이션 주가에 반영될 EV 배터리 사업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판단한다”며 “당사에서 추정하는 SK이노베이션의 연도별 EV배터리 사업가치는 ‘20년 3.6조, ‘22년 71조 규모수준으로 늘어날 것”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