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S-Oil, 정제 마진 회복세...안정적 실적 기대 'BUY'
[하이투자증권] S-Oil, 정제 마진 회복세...안정적 실적 기대 'BUY'
  • 진재성
  • 승인 2019.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S-Oil에 대해 목표주가는 135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업황 회복을 감안하면 주가 조정은 매수기회라는 분석이다.

원민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반등한 정제마진의 회복세의 지속이 안정적 실적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첫 번째 투자포인트”라며 “최근 정제마진의 반등은 단순한 글로벌 정제설비 정기보수에 기인하는 것이 아니라 2020 IMO 선박연료 규제 강화에 대응해 수율 조정이 같이 들어간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원 연구원은 “미국의 정기보수는 2월, 중국은 3월부터 시작됐는데 일반적으로 2~3개월 지속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1분기 정제마진은 양호한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2분기에도 파이프라인 증설에 따른 두바이 유-서부 텍사스산 원유 갭 축소와 2020 IMO 선박연료 규제 강화로 인한 경유 수요 증가가 정제마진 강세를 지지하는 요인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IMO 규제로 인해 정유사들이 경유 수율을 높이고 휘발유 수율을 낮출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RUC에서의 수익성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하이투자증권은 또 “배당성향 하락은 아쉽지만 이를 저가매수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지난해 회계연도 배당성향이 34%로 전년대비 하락하며 주가는 크게 조정됐지만, 전술한 정유 업황 개선을 감안하면 저가매수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정제마진 개선을 중심으로 업황이 회복된다면 배당성향도 자연스럽게 전 수준으로 높아질 가능성이 엿보인다”는 분석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