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넥센타이어, 체코 공장 증설 확대... 투자의견 '매수'
[유진투자증권] 넥센타이어, 체코 공장 증설 확대... 투자의견 '매수'
  • 진재성
  • 승인 2019.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투자증권은 넥센타이어에 대해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하고, 목표주가는 13500원을 유지했다. 마진 스프레드 개선과 체코 공장 증설 효과가 기대된다는 판단이다.

이재일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2월 독일 자동차 판매는 전년대비 2.7% 늘어났고 영국 자동차 판매는 전년대비 1.4% 증가했다”며 “새로운 배출가스 측정 방식인 국제표준시험법(WLTP)로 감소했던 유럽시장의 수요가 회복 중”이라고 밝혔다. 또 이연 수요 효과로 인해 상반기 EU 신차 판매 시장은 양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이어 “체코 공장 준공으로 넥센타이어의 생산 능력은 연간 4000만 개에서 5200만개로 30% 증가하게 됐다”면서 “중장기적으로 동사의 이익 창출 능력 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특히 체코는 유럽의 자동차 생산 허브로서 낮은 인건비를 통한 생산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부연했다.

유진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넥센타이어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3.0% 상승한 4880억원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64.6% 상승한 530억원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