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종목분석] 삼천리, 주주환원정책 따른 고배당 기대... 투자의견 'BUY'
[KB증권 종목분석] 삼천리, 주주환원정책 따른 고배당 기대... 투자의견 'BUY'
  • 진재성
  • 승인 2019.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7일 삼천리에 대해 목표주가 110000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주주환원정책을 강화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삼천리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KB증권 기존 전망치와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수준이었다”며 “삼천리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크게 개선된 것은 연결자회사의 실적 호조덕분”이라고 밝혔다. 연료전지 공사 수행과 발전소 이용률 개선에 힘입어 산천리이에스와 에스파워의 영업손익이 전년동기대비 각각 95억원, 35억원으로 개선되었다.

강 연구원은 “한편 삼천리의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42억원 감소했다”며 “경기도 도시가스 소매공급비용 인하, 최저임금 상승에 따른 인건비 및 지급수수료 증가가 별도 영업이익 부진의 주원인”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또 삼천리에 대해 “2018년 배당이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전년과 같은 주당 3000원의 배당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천리의 3대 주주이자 지난해 주주총회에서 주당 6000원의 배당을 제안했던 Brandes 등이 주주가치 제고정책에 관심이 높다는 점도 조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