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종목분석] JB금융지주, 주주환원 기조 확인 '주가 상승 기대↑'
[신한금투 종목분석] JB금융지주, 주주환원 기조 확인 '주가 상승 기대↑'
  • 진재성
  • 승인 2019.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5일 JB금융지주에 대해 목표주가 7800원, 투자의견은 '매수'(BUY)유지를 주문했다. JB금융지주의 적극적인 주주환원 기조가 확인되었다는 분석이다.

김수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 수년간 리테일 중심의 성장을 통한 RoRWA(위험가중자산 이익률) 관리로 보통주 자본 비율은 개선되었다”며 “자본비율 개선은 유상증자 리스크 소멸과 주주환원 확대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내부등급법 승인을 앞두고 있어 2019~2020년 CETI 비율 10%대 도달을 눈 앞에 두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를 바탕으로 최근 부임한 매니지먼트의 주주환원 정책의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올해 배당 성향 19.4%~20%, 주당 배당금은 300~350원, 배당 수익률 5.4%~6.0%로 예측했다.

그는 또 “호남지역에서 압도적인 영업기반을 바탕으로 지난 수년간 자본 비율에 영향을 적게 주는 집단 중도금 대출을 서울/수도권 등에서 확대했다”며 “이러한 집단 중도금 대출 만기가 더 높은 금리의 주택담보대출 등으로 전환되어 올해 연결 NIM(순이자마진)은 작년대비 약 +11bp 증가할 전망이다”고 밝혔다. 이는 대형 은행들의 NIM 가이던스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김 연구원은 마지막으로 1) NIM과 이익 증가율이 업종 내 최고 수준, 2) 5.4%의 배당 수익률과 중간배당 가능 구조, 3) PBR 0.38배(ROE 10.8%), 4) 타행 대비 낮은 외국인 지분율, 5) 정부의 호남경제 활성화 정책 등을 투자 포인트로 꼽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