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 웹젠, 중국 판호 획득 유력… 목표주가 '26000원'
[이베스트투자] 웹젠, 중국 판호 획득 유력… 목표주가 '26000원'
  • 진재성
  • 승인 2019.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5일 웹젠에 대해 투자의견은 ‘매수’(BUY), 목표주가는 26000원을 제시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분기실적은 지난해4분기에 이어 올1분기도 실적 숨고르기가 지속될 것”이라며 “이는 뮤 IP 기반 중국시장 신작게임들은 아직 판호 문제로 론칭이 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 밝혔다.

웹젠은 최근 뮤 IP 활용 H5 게임 2~3개에 대해 중국정부에 판호 심사를 접수한 바 있다. 성 연구원은 이에 대해 “신작 라인업들은 IP가 한국산이라 공식적으론 외자게임이지만, 개발사, 퍼블리셔가 모두 중국업체로서 사실상 중국게임으로 분류된다”며 “외자게임들 중에선 가장 유력한 판호발급 후보일 것이라 판단되며, 판호 심사 재개 소식이 들릴 경우 동사 주가엔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뮤 IP 기반 중국시장 신작들에 대한 판호발급 동향이 핵심 주목사항이 될 분석이 나온다.

또 성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3월 중 한국시장 론칭 예정인 마스터탱크4(개발사 : 중국 로코조이, 한국시장 퍼블리셔 : 웹젠)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마스터탱크4는 모바일 RPG로서 작년 7월 중국시장에 론칭하여 중국 iOS 매출순위 1위를 기록, 지금도 iOS 매출순위 20~30위권에 포진해 있는 중국시장 히트게임이다.

마지막으로 성 연구원은 “중국시장 판호 규제가 풀릴 경우 동사의 다수 신작 라인업의 기대가치는 동시에 제고될 수 있다”며 목표주가 상향조정 이유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