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자유한국당 당대표 출마 선언..."정권 탈환 일조할 것"
오세훈, 자유한국당 당대표 출마 선언..."정권 탈환 일조할 것"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9.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 정치사회부-오혁진 기자]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자유한국당 당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오 전 시장은 7일 오전 11시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고 정권탈환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오 전 시장은 문재인 정부에 대해 "김정은의 대변인같은 대통령의 처신에 국가 안보는 백척간두에 서 있고 아마추어 경제실험으로 빈곤층은 몰락했다. 김태우·신재민 등 양심적 내부고발자에 의해 정권 부패는 속속 드러나고 있다. 대통령 딸 가족은 해외로 이주하고, 영부인 절친 손혜원 의원은 투기 의혹에 최측근 김경수 지사 실형까지, '이게 나라냐' 탄식이 들려온다"고 맹공을 퍼부었다. 

또 한국당에 대해 "이명박, 박근혜로 나뉘어 싸워왔던 지난 10여년부터 반성해야 한다"며 "국민적 심판이었던 '탄핵' 더는 부정하지 말자. 2006년 커터 칼 테러를 당하면서도 저를 지원 유세했던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인간적 안타까움이야 저도 그 어떤 분들보다 덜하지 않다. 그러나 의리보다 위에 있는 것이 국민"이라고 했다. 
  
이어 "정치인 박근혜를 넘어서야 한다. 박 전 대통령을 버리자는 얘기가 아니다. 박 전 대통령을 극복해야 보수 정치는 부활할 수 있다"며 "노무현 전 대통령은 그 일가가 뇌물 수수 의혹을 받자 스스로 '나를 버리라'고 했다. 그런 결기 없이 폐족으로 불렸던 그들이 지금 집권할 수 있었겠나"라고 강조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홍준표 전 대표도 저격했다. 오 전 시장은 "여러 이유로 불안한 사람에게 당 대표의 기회를 줄 만큼 한가하지 않다. 이미 기회를 잡았지만 처참한 패배를 자초한 분에게 다시 맡길 수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총선은 '문재인 심판'이 돼야 이긴다"라며 "제가 우리당 후보가 당선돼 본 적 없던 '광진을 선거구' 당협위원장을 맡았다. 앞장서서 내년 총선을 수도권 압승으로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한국당은 오는 27일 열릴 예정인 전당대회 일정 변경을 검토 중이다. 2차 북미정상회담과 겹치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