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패키지디자인대전 금상, 팩스타본상 2관왕 달성
다이소, 패키지디자인대전 금상, 팩스타본상 2관왕 달성
  • 임인혜 기자
  • 승인 2019.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성다이소가 상품 패키지 디자인을 인정받아 ‘2018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팩스타Gold(금상)와 팩스타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으로, 국내 패키지 디자인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대한민국 패키지디자인대전 대상인 팩스타Gold(금상)에는 공구류 상품인 다이소 홈기어가 선정됐다. 홈기어는 전문적이면서 안전한 공구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노란색을 주 색상으로 사용하였고, 픽토그램을 활용하여 상품의 특징과 구성품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전문지식이 없는 고객도 필요한 공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용사진을 전면에 배치하여 고객이 직관적으로 상품을 알기 쉽게 배려한것이 특징이다”.

다이소 관계자에 따르면 “좋은 디자인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심미성은 물론이고 상품의 특장점, 사용방법 등의 정보를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상품 이해에 도움을 주는 직관적인 패키지 디자인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까지 충실히 반영한 우수한 디자인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