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계좌번호 몰라도 어디든 1분만안에 송금.. 'WU빠른해외송금'출시
카카오뱅크,계좌번호 몰라도 어디든 1분만안에 송금.. 'WU빠른해외송금'출시
  • 임인혜 기자
  • 승인 2019.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세계 최대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 웨스턴유니온과 손잡고, 365일 전세계 200개국에 1분 안에 송금할 수 있는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는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돈을 보낼 수 있다. 10자리 송금번호 등을 송금인에게 전달 받은 뒤 마트나 편의점 등 전세계 55만 WU가맹점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고 달러화나 현지 통화를 받으면 된다. 

해외 웨스턴유니온 가맹점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돈을 보낼 수도 있다. 카카오뱅크와 웨스턴유니온은 국내 최초로 은행 방문없이 모바일 앱으로 돈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송금수수료는 기존 국내 영업점 기준 WU해외송금 상품 수수료보다 최대 95% 낮다. 국가에 상관없이 미국 달러화 기준 3000달러 이하는 6달러, 초과는 12달러다. 수취수수료는 무료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말까지 이 서비스를 통해 500달러 이상을 보내고 받은 고객에게 각각 5000원씩 최대 1만원 캐시백을 최초 1회에 한해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