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임시국회, '목포 땅 투기' 의혹에 빈손
1월 임시국회, '목포 땅 투기' 의혹에 빈손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9.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 정치사회부-오혁진 기자] 1월 임시국회도 사실상 아무런 성과 없이 끝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의 ‘목포 땅 투기’ 의혹으로 여야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21일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은 손 의원에 대해 특별검사와 국정조사 카드를 꺼내며 민주당을 압박했다.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에서 “야당이 지난해 12월 31일 (김태우 폭로와 관련해 운영위원회에서) 확인된 사실들을 재탕 삼탕으로 하자고 하는 정쟁을 위한 야당의 상임위 요구에 응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야당은 손 의원에 대해 특별검사과 국정조사를 요구하면서 임시국회 동참을 촉구하고 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손 의원이)당당하다면 센 권력을 믿고 정권의 하수인인 검찰의 조사를 받겠다고 하지 말고 특검과 국정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손 의원의 탈당 기자회견에 대해 “국민을 깔보니까 어제 기자회견과 같은 오만불손한 태도가 나오는 것”이라며 “손 의원이 대통령 측근이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국민 무서운 줄 모른다”고 비판했다.

민주평화당은 손 의원 사태에 대해 국정조사를 당론으로 의결했다. 박주현 평화당 수석대변인은 최고위를 마치고 “이 문제는 검찰조사만으로는 부족하다”며 “손 의원이 목포 근대문화유산 지정과 조선내화 공장이 있던 부분을 문화유산으로 지정하는 과정에서 어떤 영향력을 행사했는지 문화재청장을 불러 관련 예산 책정 과정을 전반적으로 밝혀야 할 책임이 있다”고 밝혔다.

정치권의 관심사가 손 의원의 목포 투기 의혹으로 빨려가면서 여야가 정작 법안처리에는 소홀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여야는 1월 들어 상임위를 20차례 열었지만 선거제도 개편을 포함한 민생 법안에 대한 논의가 진전되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