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5기 스타트업 모집 실시
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5기 스타트업 모집 실시
  • 박종무 기자
  • 승인 2019.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부터 총 61개 스타트업을 선발ㆍ육성한 금융권 최초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 오늘부터 2월 15일 까지 신한퓨처스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5일 2019년 ‘신한퓨처스랩’ 5기 스타트업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한퓨처스랩’은 신한금융그룹이 2015년 5월 금융권 최초로 출범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작년 4기까지 총 61개 기업을 선발ㆍ 육성하고 약 81억원의 지분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신한퓨처스랩 5기는 ‘직ㆍ간접 투자 확장’, ‘모집영역(소셜벤처) 확장’, ‘글로벌(베트남) 진출 지원 확장’의 3가지 확장를 키워드로 육성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핀테크 기업 및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안 등의 기술기업, IoT, O2O, 커머스, 컨텐츠, AR/VR 등 금융과 융합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생활플랫폼 기업이며, 이외에도 금융을 혁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 (예비창업팀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활동을 하는 소셜벤처(사회적기업) 및 베트남 진출에 VISION을 가진 글로벌 진출팀도 선발할 예정이다.

신한퓨처스랩 5기에 선발된 기업들은 신한금융그룹사의 직접 지분투자와 외부투자자 연계, 데모데이를 통한 외부 투자유치 등 다양한 경로의 투자 유치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작년 11월 신한금융그룹이 국가의 미래성장동력인 유망 벤처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3조원 규모로 조성한 ‘성장지원펀드’를 통한 투자 기회도 얻게 된다.

그리고 신한금융 계열사와 공동사업 추진, 신한금융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지원, 내ㆍ외부 전문가 멘토링 및 최첨단 워킹스페이스 제공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신한퓨처스랩 5기의 서류접수는 1월 15일 부터 2월 15일 까지 신한퓨처스랩 공식 홈페이지(www.futureslab.kr)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