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5G 요금 "고객 부담 최소화할 것 "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5G 요금 "고객 부담 최소화할 것 "
  • 임인혜 기자
  • 승인 2019.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9일(현지시각)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CES 2019'가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5G 서비스의 요금에 대해 "고객이 느끼기에"최적점을 찾아서 제공할것 이라고 밝혔지만 "폴더블(접히는)" 스마트폰에 대해선 가격이 상당히 추가되리란 생각 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과거 3G, 4G 출시때마다 매번 반복되어왔던 문제중 하나 값비싼 요금제다.

하현회 LG유플러스부회장은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5G 서비스의 요금에 대해 "고객이 느끼기에 '이 정도면 LTE(4G)보다 큰 부담이 없다'는 최적점을 찾아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부회장은 "각사가 중장기적으로 4조~5조원 이상 돈을 투자할 것이라 비용 부담이 되는 것이 틀림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5G 단말기가 나오면 책정에 큰 변수가 될 것"이라며 "단말기 제조업체와 아직 얘기되는 것은 없다"고 덧붙였다.

하 부회장은 5G 시대의 도래와 관련, "통신업자와 플랫폼 업자의 제휴 등이 맞물려서 5G 시대를 열어야 한다"며 "향후 유료방송을 포함한 유선시장은 통신 사업을 하는 LG유플러스와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역할이 굉장히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 측면에서 지난해에 글로벌 최고의 콘텐츠 공급자이자 플랫폼인 넷플릭스와 제휴했다"며 "초기 반응이 굉장히 좋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OTT와 통신업체 간의 제휴가 어느 정도까지 갈 것인지는 결국 고객이 판단할 것"이라며 "고객이 더 깊고 넓은 제휴가 필요하다고 하면 그것도 연결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SK텔레콤이 지상파 측과 OTT를 통합하기로 한 것을 가리켜 "거기 대응한 경쟁사의 국내 지상파 협력은 아주 잘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하 부회장은 이번 CES를 참관한 소감으로 "자율주행·인공지능(AI)·로봇 등으로 CES도 글로벌 산업의 큰 흐름에 맞춰 이미 급속도로 변모하고 있다"며 "LG·삼성뿐 아니라 일본·중국, 특히 미국 업체들이 AI와 자율주행에 대한 준비와 실행을 굉장히 빨리 진행하고 있다는 걸 느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단말기 업계가 내놓은 폴더블(접히는) 스마트폰에 대해선 "5G에서 구현될 수 있는 각종 영상이나 게임 등 부분을 고객이 상당히 즐길 수 있는, 초기 제품으로선 수준이 높은 폰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른 시일 안에 출시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지만, 가격이 상당히 추가되리란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