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야3당에 '선거제·예산안' 연계방침 철회 강조
민주당, 야3당에 '선거제·예산안' 연계방침 철회 강조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8.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한국증권신문 정치사회부-오혁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예산국회가 파행되고 있는 것에 대해 야 3당의 책임이 크다고 비판했다. 정부예산안 처리시한을 나흘째 넘기면서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이 선거제도 개혁과 예산안 처리를 연계해 국회 정상화를 방해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6일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야 3당이 이날 정오까지 예산안·선거제 연계방침을 철회하지 않으면 자유한국당과 예산안을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실무 작업을 고려할 때 오늘 정오까지는 협상이 끝나야 내일(7일) 본회의에서 처리할 수 있다"며 "정오를 넘기게 되면 협의 연장을 하지 않겠다"고 배수진을 쳤다.

김태년 정책위의장도 "선거법과 연계해 예산안 처리를 막겠다는 야 3당이 매우 실망스럽다"며 "예산안 처리가 이른 시일 내에 마무리되지 않으면 그로 인한 혼란과 피해는 국민들이 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영교 원내수석부대표는 "오늘 본회의에는 '윤창호 세트법'인 도로교통법, 여성폭력방지 기본법, 규제혁신특별법 등 민생법안 200건이 상정된다"며 "그런데 야 3당은 선거법 연계를 운운하며 본회의를 열지 못하겠다고 해 깜짝 놀랐다"고 했다.

정개특위 민주당 간사인 김종민 의원은 "선거법 합의가 예산안과 연계되는 건 절대 안 된다"며 "야 3당이 요구하는 선거법은 예산처리 이후에도 합의될 수 있다"고 가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