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글로벌 스포츠브랜드로 중국ㆍ북미시장 선전
휠라코리아, 글로벌 스포츠브랜드로 중국ㆍ북미시장 선전
  • 임인혜 기자
  • 승인 2018.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브랜드 FILA가 중국, 북미시장 등에서 선전하며 글로벌 히트 제품을 양산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5일 글로벌 브랜드의 요건을 갖춘  FILA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유지와 목표가를 76000원으로 상향했다.

FILA는 2019F PER 14배는 글로벌사 평균 23배 대비 저평가로, 밸류에이션 re-rating이 본격 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에서 주도권 잡고, 글로벌 시장에서 도약할 것  FILA는 글로벌 2위 규모의 중국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중 가장 빠 르게 성장하고 있다. 금년 확고한 3위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사업은 턴어라운드에 이어 중국인 인바운드 관광객 수요가 예상된다. 미국에서는 신발 주요 유통채널에 진입하며 고성장이 예상된다. 글로벌 주요 시장 호조 에 따라 유럽, 동남아시아 등으로의 풍선 효과와 로열티 확대가 예상된다.
 
나은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FILA는 라이선스, JV 등 복잡하게 얽혀 있는 브랜드 소유권으로 인해 스포츠 브랜드보다 저평가 되어왔다"면서 "그러나 로컬 시장에 강한 유통 및 브랜드 업체 와의 협업을 통한 주요 시장 공략, 이로 인해 파생되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 에서 오히려 성장 기회가 강화되고 있다. 또한 진입장벽이 높은 운동동화에서 글로벌 히트 제품 출시를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보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