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심명섭 워드이노베이션 대표 사퇴...윕하드 음란물 유통 물의
'여기어때' 심명섭 워드이노베이션 대표 사퇴...윕하드 음란물 유통 물의
  • 이병철 기자
  • 승인 2018.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지분 보유 현재 매각...웹하드 업체 운영 관여 안해
회사 경영 임원진에 위임...개인 문제 해결 대처

심명섭(41) 위드이노베이션 대표가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난다.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갑질에서 시작된 웹하드 업체의 불법 음란물 유통과 카르텔로 번졌다. 과거 웹하드 업체를 운영한 심 대표로 불똥이 튀었다.

심 대표는 30일 입장문을 통해 "이번 일로 뜻하지 않게 심적으로 피해를 보신 분들이 있다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금일부로 저는 위드이노베이션의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심 대표의 경영 퇴진은 윕하드를 통해 수백만건의 음란물을 유통한 혐의로 수사를 받는 게 결정적 원인이다.

충남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웹하드를 통해 수백만 건의 음란물을 유통한 혐의(아동청소년 성보호의 관한 법률위반 방조 등)으로 심 대표를 불구속 입건해 지난 26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심 대표는 2017년 12월 6일부터 지난 9월 20일까지 자신이 운영하는 웹하드 사이트 2곳에서 427만여 건의 음란물을 유통해 52억원 상당의 부당이득을 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이중에는 아동청소년 성보호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미성년자 관련 음란물 172건과 불법으로 촬영된 몰카 영상 40건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심 대표는 경찰 조사에서 자기는 웹하드 소유자일 뿐 운영에는 관여하지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경찰은 경남, 울산, 부산, 충남 등 5곳의 지방경찰청 특별 전담팀을 꾸리는 한편, 심 대표가 취득한 부당이득이 ‘여기어때’ 설립 자금으로 쓰였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이날 심 대표는 "저는 과거 지분을 보유했지만 현재 그 지분을 모두 매각한 바 있는 웹하드 업체에 관한 일로 최근 경찰 조사를 받은 일이 있다"며 "당시 저는 성실히 조사에 임했고, 앞으로 있을 모든 법적 절차에도 최선을 다해 성실히 임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저의 온 맘과 힘을 쏟아붓고 성장을 함께 해왔던 위드이노베이션의 대표이사직에서 지금 물러나는 것이 바른 선택인지 수도 없이 고민하고 또 고민했다"고 말했다.

또한 "400명에 가까운 임직원이 고객 만족을 위해 쉴 틈 없이 치열하게 노력하는 상황에서, 비록 그것이 오해라고 할지라도 이번 언론 보도와는 아무런 상관없는 위드이노베이션이라는 회사에 조금의 누도 끼칠 수 없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는 "오늘부로 회사 경영 전반을 임원진에 위임하고, 개인적인 일로 야기된 이번 문제의 해결에 대처하려고 한다"며 "그것이 책임 있는 자세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종합숙박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회사다. 경찰은 심 대표가 음란물을 유통해 벌어들인 수익을 여기어때 운영 초기 자금으로 썼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