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민노총, 'S사 고용세습 개입' 현직 지부장도 공범" 의혹 제기
하태경 "민노총, 'S사 고용세습 개입' 현직 지부장도 공범" 의혹 제기
  • 조나단 기자
  • 승인 2018.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 S사 노조의 고용세습을 5개월전 미리 알았고, 현직 민주노총 지부장이 과거 고용세습에 가담했었다"고 주장해 눈길을 끌고있다.

사진 뉴시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 / 사진 뉴시스

 

26일 하태경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S사 노조원 200명이 서명해 민주노총 금속노조에 보낸 탄원서를 입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하 의원은 S사와 관련해 민주노총 소속 노조원 자녀 등의 고용세습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지난 7월 민주노총 금속노조 홈페이지에 올라온 해당 탄원서에는 울산의 자동차 부품업체인 S사 노조집행부가 비주류계파 노조원과 과거 고용세습에 가담한 노조원 등 100명의 블랙리스트를 작성해 채용에서 배제할 것을 사측에 요구한 것을 조사하고 관계자를 징계해달라는 내용이 담겼다. 

하태경 의원은 "해당 게시 글에는 현재 금속노조 울산지부에 사건이 '계류 중', 즉 접수된 후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설명돼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탄원서에는 S사 노조 집행부가 이와 관련한 노조원들 항의를 받았고 사측과의 삼자대면에서 일부 인정했다는 내용도 나와 있다. 

그는 또 "추가 제보를 통해 과거 S사에서 고용세습에 가담한 전력자 중 한 명이 현재 민주노총 지부장인 강모씨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하태경 의원은 "S사의 2011~2013년 고용세습 목록에는 강씨가 추천인으로 나서 지인 최모씨를 추천해 S사에 입사시킨 바 있는 것으로 나타나다"며 "강씨는 당시 S사 노조지회장을 역임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현 민주노총 지부장까지 개입된 것으로 확인된 만큼 민주노총도 고용세습의 공범"이라며 "다시금 정부에 민주노총 고용세습 행위의 전수조사를, 국회에는 민주노총의 고용세습 문제를 포함해 국정조사를 진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