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韓 우량기업·G2 투자 'KB G2플러스코리아펀드' 출시
KB자산운용, 韓 우량기업·G2 투자 'KB G2플러스코리아펀드' 출시
  • 이병철 기자
  • 승인 2018.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하나금융투자에서 판매

 

ㅈㅏKB자산운용은 'KB G2플러스코리아펀드'를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판매한다.

KB G2플러스코리아펀드는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 G2(미국·중국)와 저평가된 한국 우량기업에 투자한다. 크레딧 스위스(Credit Suisse)의 검증된 기업가치 평가시스템인 홀트(HOLT) 시스템을 활용해 투자기업을 선별하는 국내 최초의 리테일 펀드다.

30여년의 역사를 지닌 홀트(HOLT) 시스템은 블랙록(BlackRock), 웰링턴(Wellington) 등 주요 글로벌 투자기관들이 사용하는 기업가치 평가시스템이다. 기업 재무데이터를 기반으로 전 세계 2만여개 기업을 동시에 분석한다.

포트폴리오는 미국 투자비중이 제일 높고(30~40% 내외), 중국과 국내 주식은 비슷한 비중(20~30% 내외)으로 구성된다.

선별된 펀더멘털 상위기업 가운데 KB리서치를 통해 선정한 최선호 종목에 대해 같은 종목군 내에서 국가비중을 조절하며 시장 방향성에 따라 미국, 중국, 한국의 대표시장지수 ETF(인버스, 레버리지) 매수와 지수선물 매도를 활용한다.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장은 "연초 이후 19일까지 중국상해종합지수는 -18.3%, 코스피는 -15.8%를 기록하고 있다"며 "미중 무역분쟁으로 인해 과도하게 하락한 측면이 있지만 글로벌 시장을 대표하는 두 국가는 새로운 투자기회를 찾는 투자자에게는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