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주] YG·스튜디오드래곤, 실적개선-장초반강세
[엔터주] YG·스튜디오드래곤, 실적개선-장초반강세
  • 조나단 기자
  • 승인 2018.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업계가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와 스튜디오드래곤(253450)을 주시하고 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가 올 연말 소속 아티스트 활동을 예고한 가운데 4분기 음원 수익이 늘 것이란 기대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YG 양현석 대표

증권업계는 "(YG가) 4분기 아티스트 활동 증가로 음원 수익이 늘어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KTB투자증권은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 대해 "4분기 아티스트 활동 증가에 따른 전 부문 고른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9000원을 각각 제시했다.

남효지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블랙핑크 제니와 위너 송민호의 솔로앨범에 이어 위너의 정규 3집 발표가 예정돼 있다"며 "위너, 아이콘, 블랭핑크 모두 4분기 앨범 발매를 앞둬 음원 수익이 대폭 증가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콘과 위너의 월드투어, 젝스키스, 블랙핑크 국내 콘서트 등이 예정돼 4분기 콘서트 및 MD매출이 증가할 것"이라며 "4분기에는 아티스트 활동이 풍부해져 음반, 음원 콘서트 등 전 부문 매출이 전 분기 대비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미래에셋대우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목표주가를 6만원으로 유지했다. 

박정엽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회사 주력 라인업으로 자리잡은 3팀(블랙핑크, 아이콘, 위너)의 팬덤 성장이 음반음원과 콘서트 등 실적 변수로 원활하게 연결되고 있다"며 "글로벌 플랫폼향 매출액도 기대를 뛰어 넘었다"고 분석했다.

유진투자증권도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만9000원으로 제시했다.

한상웅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12일 블랙핑크 제니가 솔로 활동을 시작해 아트스트 활동 반경이 확대되고 있으며 YG 보석함 방송도 오는 16일 방영을 시작해 신규 남성그룹에 대한 프로모션 및 글로벌 인지도 확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코스닥 상장사 스튜디오드래곤 CI.
코스닥 상장사 스튜디오드래곤 CI.

이어 스튜디오드래곤(253450)도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의 시선이 집중됐다.. 

스튜디오드래곤의 장 초반 강세는 이 회사의 올해 3분기 실적 호조세 및 tvN 새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12일 스튜디오드래곤의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200원(1.20%) 오른 10만1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tvN 새 토일드라마로 12월 1일 1회가 방송된다. 주인공은 박신혜와 현빈이다. 

 

미래에셋대우 박정엽 연구원은 "올해 4분기 알함브라를 시작으로 완성작의 중국 수출 재개와 오리지널 형태의 중국향 드라마 제작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올해 스튜디오드래곤의 영업이익 추정치를 1183억원으로 14.4% 상향조정한다"고 밝혔다. 

4분기 실적과 관련해서는 "매출액 1090억원, 영업이익 169억원을 예상한다"며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남자친구 등 기대작이 많고 이들이 해외 판매 진행도 순조롭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넥플릭스 뿐 만 아니라 중국 OTT사와의 선판매 체결도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