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웃겨 눈물나는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 개막
너무 웃겨 눈물나는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 개막
  • 조나단 기자
  • 승인 2018.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시컴퍼니x세종문화회관 공동제작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 11월 6일 개막
평단의 호평, 배우들의 열연, 관객들 웃음폭발 눈길…

30주년을 맞은 공연의 명가 신시컴퍼니와 개관 40주년된 세종문화회관에서 공동제작해 개막 전부터 화제를 모은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이 지난 6일 공연을 시작으로 서막을 올렸다.

 

‘뭔가 점점 잘 못 되어가는 연극’이란 뜻의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The Play That Goes Wrong)>은 제목처럼 극의 시작 전부터 사건 사고가 이어지며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은 매우 드라마틱한 성장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작품이다. 지난 2012년 런던의 캐쥬얼한프린지 공연장 Old Red Lion Theatre & Pub에서 코미디 단막극으로 선보인이 작품의 첫 공연 관객수는 고작 4명이었다.

그러나, 기발한 아이디어와 엄청난 유머로 중무장한 이 작품은 점점 관객들 사이에서 회자되기 시작되었고, 결국 2014년 웨스트엔드로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무대 위 비극을 마주한 배우 VS 무대 위 희극을 마주한 관객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The Play That Goes Wrong)>은 극중극 형식의 작품으로, 극 중 콘리 대학 드라마 연구회는 1920년대를 배경으로 미스터리 장르 연극 <해버샴 저택의 살인사건>을 공연하고자 한다. 

이 작품은 드라마 연구회 사상 최초로 연구회 회원 수와 배역 수가 제대로 맞아떨어진 작품이다. 살인사건의 범인을 추리하는 미스터리 연극 <해버샴 저택의 살인사건>이 평온하게 시작되는 듯했으나 점차 문제가 발생한다.

 

 문이 열리지 않고, 벽에서 소품들이 떨어지고,배우들은 소품을 제자리에 놓지 못하고, 대사를 잊어버리며, 장면은 반복된다. 급기야 음향장비와 조명이 고장 나고 이 어처구니 없는 재난들은 상상을 뛰어넘는 극도의 참사로 치닫는다. 

 

공연이 시작된 이후부터 커튼콜 전까지 무대는 전쟁 같은 상황을 마주하지만 엉망으로 변해가는 상황에서 배우들은 공연을 바로 잡기 위해 진심으로 최선을 다한다.이 작품 속 배우들은 절대 웃길 생각이 없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관객들은 이 어처구니 없는 상황에 포복절도할 수밖에 없다.  

 

신시컴퍼니 박명성 대표 프로듀서는 "현재 세계 연극의 추세는 배우들이 몸을 잘 써야만 가능한 연극이 대세를 이룬다. 전 세계 연극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해리포터>나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이 바로 그런 작품이다. 몸을 쓰는 작품들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핵심은 바로 배우간의 완벽한 앙상블이다. 그런 면에서 이 작품은 한국에 없던 스타일로 한국 연극계와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세종문화회관 김희철 문화예술본부장은 "레플리카 프로덕션으로 진행되는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은 이미 작품성을 인정받은 공연이고, 수준 높은 공연으로 세종문화회관에서 공동제작을 하게 됐다. 특히 연말에 공연을 즐기는 관객들에게 더 없이 좋은 선물 같은 공연이 될 수 있어 연말시즌에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에는 총 11명의 배우가 1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됐다. 배우 김호산을 시작으로, 선재, 이정주, 손종기, 고동옥, 김강희, 이경은, 김태훈, 이용범, 고유나, 정태건 등이 캐스팅돼 무대에 올랐다.

 

영국 협력 연출 션터너는 "이 연극은 재미있게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과 즉흥연기에 함께 참여하는 것이 특이한 것이 아니다. 저를 포함해서 모두가 함께 공연을 만들어 가기 때문에 오디션이지만 지원자들이 이 모든 것이 작품을 만드는 과정의 일부라고 느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8년 11월 6일 첫 공연을 올린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은 오는 2019년 1월 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