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에 마스크 판매 호조
다이소,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에 마스크 판매 호조
  • 박종무 기자
  • 승인 2018.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대비 KF80∙KF94 황사 마스크, 면 및 부직포 소재 마스크 등 40여종 판매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면서 마스크 착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균일가 생활용품숍 다이소가 미세먼지 대비용 마스크 판매가 호조를 띠고 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미세먼지 대비 마스크는 KF80∙KF94 황사 마스크, 면 및 부직포 소재 마스크 등 40여종이다.

미세먼지 마스크를 고를 때는 포장 겉면에 KF(Korean Filter)라는 식약청 인증 표시를 확인해야 한다. KF는 성능을 뜻하는 수치로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으며, 다이소에는 KF80, KF94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KF80은 평균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이상, KF94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94% 걸러낼 수 있다는 의미다.

다이소에는 ▲3M넥스케어황사마스크(KF80) ▲크리넥스황사마스크(KF80) 등 KF80 6종과 ▲크리넥스방역마스크(KF94) ▲웰킵스스마트황사방역마스크(KF94) 등 KF94 9종의 황사 마스크가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크리넥스건강마스크(5P) 등의 부직포 소재 마스크는 위생적이면서 데일리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포근하고 부드러운 감촉으로 된 면 재질의 마스크는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아동용과 심플한 성인용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또다시 기승을 부리면서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이 권고되고 있다”며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줄 마스크를 다이소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