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회장·증권업계 CEO, 혁신 모델 발굴 미국 방문
금투협회장·증권업계 CEO, 혁신 모델 발굴 미국 방문
  • 유지현 인턴기자
  • 승인 2018.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용원 한국금융투자협회장과 증권업계 최고경영자(CEO)로 구성된 'NPK'(New Portfolio Korea) 대표단 총 17명은 5일부터 9일까지 닷새 동안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시애틀을 방문한다. 

이들 대표단은 우리 자본시장의 혁신성장 모델 발굴과 4차 산업혁명 관련 이슈를 점검하고 혁신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NPK는 협회가 회원사 대표이사로 대표단을 구성해 해외 자본시장 관련 기관과 만남을 통해 글로벌 자본시장 정보를 파악하고, 해외기관과의 협력을 모색하는 업계 공동 프로젝트이다.

대표단은 실리콘밸리의 테크 뱅커(Tech Banker) 골드만삭스, 로보어드바이저 중심의 증권사 찰스슈왑, 세계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등을 방문한다. 이들 글로벌 플레이어들이 세계적 혁신클러스터 실리콘밸리에서 진행 중인 비즈니스 현황을 점검하고 투자 기회도 논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들의 한국시장에 대한 기대와 분석 등에 대해 의견도 나누게 된다.

실리콘밸리에서는 알파벳의 연구조직 구글X, 미국 3대 로펌중 하나인 모건 루이스, 테슬라, 벤처캐피털 등의 관계자들을 만난다. 대표단은 구글과 테슬라의 혁신적인 연구과제들을 직접 체험해 기술과 산업, 인류 생활의 미래상을 점쳐보고 국내외 투자기회 물색은 물론 관련 법률 이슈를 점검할 계획이다.

시애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의 이그제큐티브 세미나에 참가해 신기술이 기업의 혁신과 가치 창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보고 한국증권업계와의 비즈니스 협력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권용원 회장은 "이번 증권업계 대표단 방문을 통해 기술과 산업 발전의 미래상과 글로벌 투자기회를 점검함은 물론 국내 증권사의 디지털 혁신 방향을 구상할 것"이라면서 "지난 1일 정부가 발표한 '자본시장 혁신과제'와 관련해 우리 자본시장과 금융투자회사의 성장전략에 대한 시사점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