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배우 신성일 폐암 별세…영화인장 논의
원로배우 신성일 폐암 별세…영화인장 논의
  • 유지현 인턴기자
  • 승인 2018.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일 (사진 뉴시스)
신성일 (사진 뉴시스)

한국영화를 대표했던 원로배우 신성일(본명 강신성일) 씨가 4일 새벽 2시 30분경에 폐암으로 별세했다.  향년 81세 일기로 파란만장한 생애를 마쳤다. 

신 씨는 지난해 6월 폐암 3기 판정을 받은 후 전남 화순에 위치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왔다.

1960년 영화 '로맨스 빠빠'로 데뷔한 신 씨는 '맨발의 청춘' '별들의 고향' 등 수많은 인기 작품을 포함한 500여 편의 영화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는 대기록을 남겼다.

절정의 인기를 누렸던 신 씨는 1964년 영화 출연으로 만난 톱스타 엄앵란 씨와 결혼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지난 2000년에는 16대 총선에 당선돼 정계로 활동 반경을 넓히기도 했습니다. 

올해 3월에는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해 처음으로 투병 과정을 공개하며 회복 의지를 내비쳤다. 지난달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하는 등 한국영화의 상징적인 배우로서 대중과 소통했다.

한국원로영화인회, 한국영화배우협회, 한국영화인단체총연합회 등 영화단체들은 유족과 합의, 고인의 업적을 기리는 영화인장을 결정했다. 구체적인 절차를 논의 중이다. 한국영화인단체총연합회 지상학(69) 회장과 영화배우 안성기(66)가 공동장례위원장을 맡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다.

이날 낮 1시께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빈소가 차려질 예정이다. 발인 6일, 장지는 경북 영천이다. 02-3010-2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