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계열사 3곳 사장단 인사 '단행'
한화, 계열사 3곳 사장단 인사 '단행'
  • 오혁진
  • 승인 2018.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 권혁웅 한화토탈 대표, 이성수 한화지방방산 대표./사진제공=한화그룹
왼쪽부터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 권혁웅 한화토탈 대표, 이성수 한화지방방산 대표./사진제공=한화그룹

한화그룹이 14일 일부 계열사 사장 인사를 단행했다. 대상은 한화큐셀, 한화토탈, 한화지상방산 등 3곳이다. 

김희철 한화토탈 대표(부사장)가 사장 승진과 함께 한화큐셀 대표로 자리를 옮긴다. 남성우 한화큐셀 대표가 건강상의 이유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힌 데 따른 것이다.

김 신임 대표는 그룹 내 대표적인 '글로벌 전략통'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룹 태양광 사업 진출 초기에 한화솔라원 중국법인과 한화큐셀 독일법인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삼성그룹의 석유화학사 인수 작업 후 2015년부터 한화토탈 대표를 맡아왔다.

권혁웅 ㈜한화 부사장도 사장으로 승진하며 한화토탈 대표에 내정됐다. 권 내정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화학공학 박사 출신이다. 특히 정유·석유화학·에너지 분야의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한화에너지(옛 경인에너지) 공정·제품 연구실장과 대표이사 등을 맡은 바 있다.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전무)는 한화지상방산 대표를 겸직하게 됐다. 이 대표는 방산사업 미래전략기획의 전문가로, 지난해 한화디펜스 대표로 선임된 뒤 영업이익률 향상 등 안정적 재무 구조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대표이사 인사는 각 계열사의 일정에 따라 이사회와 주주총회 등을 거쳐 확정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경영전략의 실행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발탁 인사"라면서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