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SK네트웍스와 인증-결제 서비스 MOU체결 소식에 강세
투비소프트, SK네트웍스와 인증-결제 서비스 MOU체결 소식에 강세
  • 조경호
  • 승인 2018.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Most서비스 이용 스마트폰 인증 결제 서비스 실시

투비소프트(079970)가 SKT네트웍스와 모빌리트 통합멥버십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MOU)체결 소식이 주가가 상승했다.

31일 현재 투비소프트는 전일 대비 50원(+0.60%)오른 8330원에 거래되고 있다.

투비소프트는 전날 SK네트웍스와 모빌리티 통합멤버십 서비스 '모스트(Most)'를 기반 미래형 주유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Most는 SK네트웍스가 올해 1월 출시한 국내 최초의 모빌리티 통합멤버십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으로 주유, 충전, 세차, 정비, 렌터카 등을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주유 서비스의 경우 Most 이용 고객이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유 예약을 하고 해당 주유소에 진입하면 주유소 내 설치된 카메라와 각 주유기에 설치된 근거리 무선통신 장치 '비콘(Beacon)'이 차량과 스마트폰을 인식해 자동으로 인증 및 결제가 가능해진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미래형 주유소 실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양사는 ▲카메라와 비콘을 통한 차량 및 스마트폰 인증 ▲현장 자동 결제 프로세스 추가를 통한 Most 서비스의 고도화 ▲새로운 서비스 구축을 통한 Most 서비스 활성화 ▲관련 서비스의 지속적인 진화발전 등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올해 4분기 수도권 소재의 4개 주유소에 시험 적용 후 내년 초 본격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투비소프트는 커넥티드카 관련 국책사업 월드클래스300 기업 선정됐다. 어 이번 SK네트웍스와의 사업 협력을 계기로 커넥티드카 커머스, 스마트스토어 등 핀테크 분야의 기술력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는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