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 NICE, 신용카드 VAN부문 결제건수 늘어나 외형확대
[이베스트] NICE, 신용카드 VAN부문 결제건수 늘어나 외형확대
  • 이남경
  • 승인 2018.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가 NICE의 목표주가를 25000원에 매수유지를 주문했다. 신용카드VAN부문에서 결제건수 증가로 인한 외형확대 등으로 NICE의 순이익이 218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연결대상 BBS는 적자폭이 학대됐다고 전했다.

NICE의 18년 2분기 실적은 매출액 4354억 원(+18.4% 전년대비), 영업이익 480억 원(+23.5% 전년대비), 순이익(지배주주) 218억 원(+31.1% 전년대비)이다. 또한 지분법대상 ITM반도체는 상승했다. 하지만 연결대상 BBS는 NI 17년 1분기 -40억 원에서 18년 1분기 -82억 원으로 반기순손익의 비지배주주 지분 순이익제거로 적자폭이 확대됐다.

아울러 NICE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성장과 호실적을 보이고 있다. 신용카드VAN부문은 결제건수 증가로 인한 외형확대가 이뤄졌다. ATM과 CD-VAN부문에서 키오스크와 무인주차장 성장성이 반영됐으며, 기업 및 개인신용정보 부문도 전년대비 8.0%의 성장을 보였다. 아울러 제조부문 대부분 계열사도 실적 호조로 전년대비 51.7%의 고성장을 보였다. 아울러 영업이익은 VAN 사업부문에서 수수료 인하 영향으로 하락이 있었지만 특히 ATM과 CD-VAN OP를 기반으로 모든 사업에서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이와 관련해 정홍식 이베스트 연구원은 “NICE의 상장계열사 4개 NICE평가정보, 나이스정보통신, 한국전자금융, 나이스디앤비의 지분율을 고려한 시가총액 합산은 NICE의 91.2% 수준이다. 이는 비상장계열사들의 가치가 많이 반영되고 있지 않다는 의미라고 해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