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초선들 "대선 및 지선 참패 책임져라" 사실상 김무성 탈당 요구
한국당 초선들 "대선 및 지선 참패 책임져라" 사실상 김무성 탈당 요구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8.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 정치사회부-오혁진 기자] 자유한국당 초선 의원들이 사실상 김무성 의원의 탈당을 요구했다. 대선 패배와 6·13 지방선거 참패의 책임을 져야한다는 것이다. 

4일 김규환·김순례·성일종·윤상직·이종명·이은권·정종섭 등 초선 의원 7명은 성명을 통해 "구시대의 매듭을 짓고 새 인물들이 미래의 창을 열 수 있도록 책임져야 할 분들의 아름다운 결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한국당은 진정한 참회의 눈물과 근본적인 내부 개혁을 통해 국민께 겸손히 다가선 적이 한 번이라도 있었는가"라고 반문하면서 "상징적 인적 쇄신 요구조차 '내부 총질'이니 '계파싸움'이니 하는 말로 왜곡하며 묻으려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결단을 내려야하는 의원들의 실명을 거론하진 않았다. 그러나 공천권 문제를 거론하지 전에 책임을 져야한다고 비판하면서 사실상 김무성 의원을 겨냥했다.

김 의원이 최근 페이스북과 소속 의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20대 총선에서 당대표였는데도 한 명도 (공천에) 추천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한 언급이다.

성명에 이름을 올린 성일종 의원은 최근 의원총회에서 김 의원을 향해 "한국당에 남아 있는 마지막 계파를 없애야 한다"며 김 의원의 탈당을 요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