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 실리콘웍스, OLED TV용 드라이버 IC 매출 증가..실적개선
[한국투자] 실리콘웍스, OLED TV용 드라이버 IC 매출 증가..실적개선
  • 이남경
  • 승인 2018.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가 실리콘웍스의 목표주가를 56000원에 매수유지했다. 이는 2분기 영업이익 84억원으로 전분기대비 165%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리콘웍스는 1분기가 예상보다 저조한 실적을 보였다. 하지만 2분기는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1분기 지연된 모바일 TDDI(Touch-Display Driver-IC) 제품 매출액 발생과 OLED TV용 드라이버 IC 등의 매출액 증가, 단가인하 폭이 줄었기 때문이다. 또한 OLEC용 제품 매출액은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좋은데다 매출액 비중이 높아져 하반기에도 수익성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OLED TV용 T-con사업도 최근 인수를 결정하면서 7월부터 매출액이 발생해 수익성 개선과 연결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하반기 영업이익은 413억원으로 상반 기대비 257% 증가할 것이다.

유종우 한국투자 연구원은 “중소형과 대형 OLED로의 사업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실리콘웍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6,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는 중소형 및 대형 OLED 매출액 증가로 하반기 실적모멘텀이 강할 전망이다. 하반기 전체 매출액에서 OLED관련 제품 비중이 32% 까지 상승할 것이다. 아이폰향 제품공급이 이루어질 경우 매출액 증가 및 수익성 개선도 가능하다. 지금부터 하반기까지 실적 모멘텀과 OLED 매출액 비중이 늘어나 밸류에이션 상승이 가능한 실리콘웍스에 대해 적극 매수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