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김광수, 농가소득 확대 지원 나선다
NH농협금융 김광수, 농가소득 확대 지원 나선다
  • 이남경
  • 승인 2018.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 회장, NH-Amundi 농촌사랑 고배당 적립식 펀드가입해
- 농업인의 안정적인 투자이익 증대위해 운용되는 펀드로 알려져
사진 왼쪽 두 번째부터 NH-Amundi자산운용 박규희 대표, 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 [사진=NH농협]
사진 왼쪽 두 번째부터 NH-Amundi자산운용 박규희 대표, 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 [사진=NH농협]

지난 17일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은 ‘NH-Amundi 농촌사랑 고배당 적립식 펀드'를 가입했다. 이는 NH-Amundi자산운용(대표이사 박규희) 현장경영간담회 참석에 앞서 농가소득 확대 지원을 하기 위해서라고 전했다.

김 회장이 가입한‘NH-Amundi 농촌사랑 고배당 적립식 펀드’는 농업발전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만들어진 펀드다. 이는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되는 국내 고배당주와 우량 국공채에 주로 투자하는 혼합형태다.

이 펀드의 주된 가입대상이 되는 농업인의 안정적인 투자이익 증대를 위해 경쟁상품들 보다 낮은 수수료로 운용되고 있다. 현재 판매창구인 농협은행과 NH투자증권 외에도 앞으로 지역농축협까지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운용보수 및 판매보수 중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농촌기금으로 적립하고 있다. 적립된 기금은 농촌발전 및 농업인의 복지 증대를 위해 활용될 계획이다.

김광수 회장은 가입행사 후 “농협금융은 지속적으로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다양한 농업, 농촌 지원을 위한 상품 및 사업을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