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늦은 대처… 이용객들 ‘불만’ 폭주
SK텔레콤 늦은 대처… 이용객들 ‘불만’ 폭주
  • 이남경
  • 승인 2018.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통신 장애 현상

  오늘(6일) 오후 3시 20분께부터 서울 SK텔레콤의 LTE 음성통화(HD 보이스)가 서울과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에서 음성통화 연결이 안 되는 통신 장애 현상을 보였다.

 이에 SK텔레콤 측은 아무런 공지가 없다 뒤늦은 사과문만 올려 고객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이용자 상당수가 SK텔레콤 전화를 걸지도 받지도 못하는 상황이다. 서울과 일산 등 경기 일부 지역을 포함해 부산, 대구, 충청 등 지역에서도 통신 장애를 호소하는 이용자들이 많다. 이들은 다른 사람에게 전화해도 통화 연결이 되지 않고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렵다`, `전화연결에 실패했다`는 등의 안내 음성을 받았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뿐 아니라 일부는 전화를 걸어서 통화음이 들려도 상대방에서 전화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음성은 되고 영상통화가 안 된다는 이용자, 문자나 데이터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용자도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SK텔레콤은 "HD보이스 장애가 생겨 3G로 콜이 몰려 통화가 되다가 안 되는 현상이 반복되고 있다"며 "데이터 및 문자 전송 등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HD보이스는 대개 LTE망으로 음성을 전달하는 VoLTE로 전송된다. 하지만 LTE망으로 전달하기 어려운 상황이 생기면 3G망으로 전환(폴백·fallback)된다.

 또한 SK텔레콤은 이날 오후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일부 통화연결이 안 되는 현상을 순차적으로 복구 중이다"라며 "통화연결이 안 될 경우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면 이용이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한편, 고객센터에도 문의 전화가 폭주해 전화 연결이 어려운 상황이며, SK텔레콤은 비상반을 운영중이어서 최대한 빠르게 복구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