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국민가게' 캠패인 본격화… 고객감사 이벤트 실시
다이소, '국민가게' 캠패인 본격화… 고객감사 이벤트 실시
  • 박종무 기자
  • 승인 2018.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소가 '국민가게, 다이소'를 슬로건으로 한 기업 브랜드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다이소는 균일가 유통업 철학과 소비자에 대한 다짐을 담은 '국민가게, 다이소' 인쇄광고를 전국 1,200여개 매장에 설치하고 매장 내 음원 방송을 시작했다. 다이소는 분기별로 1편씩 다른 내용으로 총 4편의 스토리를 올해 시리즈로 내보내는 한편,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다이소가 '국민가게'로 슬로건을 정한 것은 '작지만 꼭 필요한 생활용품이 다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일부 소비자들이 다이소를 국민가게로 부르기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됐다.

다이소 관계자는 "규모는 작지만 국민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을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앞으로도 그런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는 다짐을 캠페인에 담았다"고 전했다.

다이소는 가성비를 중시하고,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매월 600여개의 신상품을 출시하면서도 가격은 500원, 1,000원, 1,500원, 2,000원, 3,000원, 5,000원의 창업 시 설정한 6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2,000원 이하 상품의 비중이 80%이상으로 물가 안정에도 기여 해왔다.

다이소는 '국민가게'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SNS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첫번째 프로모션으로 3월 26일부터 2주간 다이소 공식 SNS채널을 통해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국민樂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다이소 구매 영수증 상단에 있는 '국민가게, 다이소' 슬로건을 찾아 인증샷을 찍는 '국민가게, in the 영수증!'과 국민가게 다이소를 상징하는 대표 상품으로 삼행시를 공모하는 '국민가게, 다이소 삼행시 백일장'을 실시한다.

또한, 다이소는 4월부터 그동안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역대 베스트셀러 상품들과 SNS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히트 상품을 모은 '다이소 국민핫템'코너를 매장 별로 운영 할 계획이다.

다이소측은 "앞으로도 균일가 업의 정체성을 지켜나가 국민에게 꼭 국민가게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