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청년 일자리에 추경·세제개편 배제 못해"
김동연 "청년 일자리에 추경·세제개편 배제 못해"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8.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9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4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기재부]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9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4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기재부]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9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세제개편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감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번 청년일자리 대책은 이제까지와 다른 방식의 접근이 요구되며 예산·금융·세제·규제개혁을 포함한 모든 가용한 정책 수단을 동원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는 오는 15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리는 회의에서 그동안 준비해온 청년일자리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 부총리는 에코 세대 유입으로 앞으로 34년간 청년 인구가 40만명 정도 늘어난다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재난 수준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조선, 자동차 분야 구조조정으로 지역 고용여건도 악화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 부총리는 이어 청년일자리 문제는 구조적 문제에 대한 해결과 미래먹거리 투자에 대한 새로운 산업 진흥 및 수요 창출이 중요하다단기적인 위기상황과 지역 일자리 여건을 감안할 때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청년 일자리 대책은 취업 청년의 소득 자산형성지원 및 기업의 청년일자리 창출 인센티브 부여 청년 창업활성화 해외 진출 촉진 창업 실질 역량 강화 등 4개 방향에 초점이 맞춰진다.

김 부총리는 수혜자인 청년들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통해 체감도를 올리고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에 중점을 둬야 한다제대로 된 일자리 창출에 주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