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첨되면 로또' 복권사업 누가 선정될까
'당첨되면 로또' 복권사업 누가 선정될까
  • 한원석 기자
  • 승인 2018.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로또·인터파크·동행복권 3개 컨소시움 참여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리는 로또복권의 새 사업자 입찰 신청이 마감됐다. 업체선정 작업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기존 사업자 나눔로또의 복권 사업계약은 올해 12월 만료된다. 정부는 지난달부터 입찰공고를 내고 차기 사업자 선정 절차에 들어간 상태다.

복권사업은 사업자로 선정되기만 하면 5년간 안정적인 수수료 수익을 거둘 수 있어 업계의 관심이 높다. 로또 사업은 해마다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고, 올해 말부터는 온라인 로또까지 도입돼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기획재정부 산하 복권위원회(위원장 김용진 기재부2차관)는 차기 복권수탁사업자 선정을 위한 조달청 입찰공고를 마감한 결과 3개 컨소시엄이 입찰에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3개 컨소시움은 나눔로또(동양 38%, 농협 10%, 케이씨씨정보통신 10% 등), 인터파크(인터파크 63%, 미래에셋대우 1%, 대우정보시스템 15% 등), 동행복권(제주반도체 43.7%, 케이뱅크 1%, 에스넷시스템 12% 등)이다.

복권위는 3개 컨소시엄이 제출한 제안서 평가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조달청에서 평가위원 선정을 포함한 모든 평가 과정을 수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들에게 적용되는 것과 비슷한 보안절차인 평가위원 전원 합숙과 핸드폰 수거 등 외부연락 차단 및 보안요원 배치 등이 이뤄진다.

복권위는 또한 분야별 전문가 그룹으로 평가위원을 구성하고 부문별(자격심사·사업운용·시스템구축·가격) 평가 실시해 다음달 7일과 8일에 걸쳐 제안서평가를 한 이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기술협상과정을 거쳐 3월중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차기 복권수탁사업자로 선정된 업체는 올해 12월 2일부터 향후 5년간 모든 복권사업을 수탁하여 운영·관리하게 될 예정이다.

복권위 관계자는 “차기 복권사업이 원활히 개시될 수 있도록 복권시스템 구축 준비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