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손보 사장 "전 임직원 영업력 강화에 집중"
양종희 KB손보 사장 "전 임직원 영업력 강화에 집중"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8.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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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경영전략회의'에서 양종희 사장이 경영방침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KB손보]
'2018년 경영전략회의'에서 양종희 사장이 경영방침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KB손보]

 

KB손해보험은 지난 13‘2018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4대 추진 과제를 발표했다.

이날 수원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개최된 회의에서는 KB손해보험의 임원 및 부서장 200여명이 참석해 올해 도약을 위한 전략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외부 전문가의 생존전략 특강과 함께 사업별, 채널별 주요 전략과제와 경영방침 등 올해의 전사 경영전략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KB손해보험은 20184대 추진과제를 고객 중심 경영 가치 중심 성장 디지털 혁신을 통한 미래경영기반 구축 KB손보·이해관계자 간 상생문화 구축으로 선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가치경영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해 IFRS17 도입 준비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은 4대 추진 과제 중 고객 중심 경영을 추진하고자 고객 맞춤형 상품 및 부가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고 대고객 접점채널 다양화로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가치중심 성장을 위해 신계약 가치에 기반한 장기 보장성 상품의 성장, 자동차 보험 손실 최소화 및 자산운용 수익률 제고 등 수익성과 리스크에 기반한 성장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18일 또 한 번 경영전략회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회사의 새로운 출발을 다지고 전략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에 KB손해보험의 모든 구성원들이 참석해 상생 문화 조성을 더욱 가속화하고자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경영방침을 직접 발표한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은 디지털 기술이 고도화되고 고객의 트렌드가 바뀌어도 결국 기업을 생존하게 하는 것은 영업이라며 “2018년은 KB손해보험의 전 임직원이 영업력 강화를 위한 지원 활동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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