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재 자유총연맹 총재, 압수수색 당시 법정에 있었다
김경재 자유총연맹 총재, 압수수색 당시 법정에 있었다
  • 한원석 기자
  • 승인 2017.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이 한국자유총연맹과 자회사 한전산업개발을 30일 압수수색했다. 이 시간 김경재 자유총연맹 총재는 법정에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장충동 자유총연맹의 총재실과 비서실 등에서 연맹 법인카드 사용내역과 회계자료, 법인 카드 내역, 김 총재와 비서실장 명의 핸드폰 등 관련 증거를 확보했다. 경찰은 이 밖에도 자유총연맹이 최대주주로 있는 한전산업개발과 영등포 소재 김 총재 자택 등도 압수수색한 것으로 전해졌다.

압수수색이 있던 시간 김 총재는 서울중앙지법에서 형사19단독 박재순 판사의 심리로 열린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명예훼손 사건 재판에 출석했다.

김 총재는 지난해 11월과 올해 2월 보수단체 집회에 참석해서 한 연설에서 “2006년께 노무현 전 대통령이 삼성으로부터 8천억원을 걷었고, 이해찬 전 총리가 이를 주도했다”고 발언했다. 이에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심우정 부장검사)는 지난 6월, 김 총재를 명예훼손 및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기소한 바 있다.

재판 출석 후 기자들의 질문에 김 총재는 “전혀 아는 바가 없다”며 “임기 직후 개인카드로 내야 할 20만원을 착각해  연맹 카드로 잘못 계산했고 이후 반환했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경찰은 자유총연맹이 지분 33%로 최대주주로 있는 한전산업개발에 대해서도 수사에 착수했다. 김 총재는 한전산업개발 사장 자리를 지인에게 물려주기로 하고 연맹 선거 자금을 끌어 쓴 의혹도 받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