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선, 만취 폭행에 “피해자분들께 면목없다...”
김동선, 만취 폭행에 “피해자분들께 면목없다...”
  • 오혁진
  • 승인 2017.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오혁진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셋째 아들 김동선(28)씨가 만취 폭행으로 물의를 빚은 것에 대해 피해자들에 사과했다.

21일 김 씨는 한화그룹을 통해 내놓은 입장자료에서 "고개를 들 수 없을 만큼 부끄럽다"며 "피해자분들께 엎드려 사죄드리고 용서를 빈다"고 밝혔다. 

그는 "기회를 주신다면 일일이 찾아뵙고 저의 잘못을 진심으로 사죄드리고 싶다"며 "깊이 반성하며 적극적으로 상담과 치료를 받아서 다시는 이런 일이 절대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자숙의 시간을 보내야 할 제가 물의를 일으켜 더욱 더 면목이 없다”며 “그동안 부모님께서 늘 말씀하셨던 대로, 제가 왜 주체하지도 못할 정도로 술을 마시는지, 또 그렇게 취해서 왜 남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을 하는지에 대해서 깊이 반성하며 적극적으로 상담과 치료를 받아 다시는 이런 일이 절대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김 씨는 당시 자신의 행동은 잘 기억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그는 “전작이 있는데다 그 자리에서도 상당량의 술을 주고받으면서 취기가 심해 당시 그곳에서 있었던 불미스러운 일을 기억하기 어려웠다”고 해명했다. 이어 “다음 날 동석했던 지인에게 ‘혹시 내가 무슨 실수라도 하지 않았는지’ 염려스러워 물었고, (지인이) ‘결례되는 일이 좀 있었다’고 해 그 분들에게 우선 죄송하다는 사과의 문자를 보냈었다”고 설명했다.

김씨는 “그러나 오늘 보도된 당시의 상황은 저도 깜짝 놀랄 만큼 도가 지나친 언행이 있었음을 알게 됐고, 지금은 제가 차마 고개를 들 수 없을 만큼 부끄럽다”며 “진작에 엎드려 사죄 드렸어야 할 일을 까마득히 모르고 지냈으니 제가 이제 와서 이 일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당황스럽기만 하다”고 밝혔다. 그는 “늦게라도 저의 행동을 지적해주신 것을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에 제 자신을 진지하게 돌아보겠다”고 덧붙였다.

김 씨는 지난 9월 대형 로펌 소속 신입 변호사 10여명의 친목 모임에 동석했다가 만취해 '허리 똑바로 펴고 있어라' 등의 막말을 하고 일부 변호사를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주점에서 만취해 지배인을 폭행하고 안주를 던지는 등 소란을 피워 3월 법원으로부터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은 바 있다.

한편 경찰은 김 씨의 변호사 폭행 논란과 관련해 이날 사실상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지방경찰청은 해당 사건을 이날 광역수사대에 배당하고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지난 1월 만취 난동으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상태여서 이번 사건이 법적 문제로 확대될 경우 가중처벌을 받을 가능성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