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플랫폼서비스, 자산관리 앱으로 '사업 다각화'
비욘드플랫폼서비스, 자산관리 앱으로 '사업 다각화'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7.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산관리 앱 ‘뱅큐’로 기업 경쟁력 강화
비욘드플랫폼서비스의 뱅큐 부문 대표로 선임된 천정훈 대표
비욘드플랫폼서비스의 뱅큐 부문 대표로 선임된 천정훈 대표

 

P2P금융플랫폼 비욘드플랫폼서비스가 자산관리 앱 뱅큐를 선보이며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P2P금융, 개인 자산 관리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금융 서비스 그룹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다.

비욘드플랫폼서비스는 20일 "뱅큐(bankQ)는 여기저기 흩어져있던 사용자의 금융 데이터를 모아 한눈에 보여주고 단순 조회 서비스에서 나아가 체계적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기존 자산관리 앱에서 제공하던 은행, 대출, 카드 및 소비 내역 조회는 물론 업계 최초로 P2P 및 가상화폐 투자 내역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은행, 카드, P2P, 비트코인 등 온·오프라인 통합 자산 분석 및 관리 개인 맞춤형 소비 내역 분석 보험 보장 내역 조회 생활 밀착형 금융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합리적이고 건강한 자산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생활 금융 플랫폼을 지향한다. 우선적으로 은행, 카드 등의 자산 조회 및 소비 내역 분석 기능에 집중하고 P2P, 가상화폐 조회 서비스는 정식 출시 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비욘드플랫폼서비스는 올해 2월 런칭한 P2P금융 플랫폼 비욘드펀드와 함께 종합 자산관리 앱 뱅큐를 바탕으로 종합 금융 서비스 그룹으로 발돋움할 방침이다. 비욘드플랫폼서비스가 자산관리 앱에 주목하는 이유는 온·오프라인 금융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단순히 은행과 카드 소비 내역을 관리하는 것에서 나아가 P2P금융과 가상화폐까지 아우르는 통합 자산 관리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비욘드플랫폼서비스에서 뱅큐 부문 대표로 새롭게 선임된 천정훈 대표는 뱅큐 서비스의 자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사업부를 분리, 시장과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적기에 선보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뱅큐 앱 하나로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통합 자산 관리를 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상품 추천, 증권, 부동산 등 다양한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뱅큐는 123일까지 클로즈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 이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각종 앱 기능을 철저하게 검증하고 자산 관리 및 소비 내역 분석 서비스의 정확성과 편의성을 단계별로 높여나갈 예정이다. 20181월 정식 출시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뱅큐 홈페이지(www.bankq.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